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여행지 정보

일본 우동왕국 다카마쓰 우동투어 여행

by 그랭 2025. 2. 24.

 

카가와현 다카마쓰 우동왕국 우동투어 썸네일

 

일본 항공권 살펴보다 처음들어보는 소도시 직항이 있길래 가 본 일본 다카마쓰.

카가와현은 일본에서도 ‘우동왕국’이라 불리는 우동이 유명한 도시이다. 일본의 카가와현에 위치한 다카마쓰는 사누키 우동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맛과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다카마쓰의 우동 종류, 우동 택시 예약 방법, 그리고 추천 맛집을 소개한다. 

이 지역의 우동은 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특히, 사누키 우동은 면이 두껍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 각 집마다 독특한 조리법과 비법 소스가 있어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다카마쓰 우동 가게 종류

 

일반형 가게
통상적인 음식점처럼 자리에 앉아 주문하면 점원이 주문한 우동을 테이블까지 가져다준다.

셀프형 가게
카운터에서 주문한 우동을 받아 직접 테이블로 가져가고, 식후에는 각자 식기를 반납한다.
※가게마다 제각각이지만, ‘가케우동’의 면 데우기부터 맛국물 붓기까지 모두 직접 하는 풀셀프 형식을 체험할 수 있는 가게도 있습니다.

제면소
우동 사리 제조 도매점. 제면소의 한편에 맛국물, 간장, 고명, 식기 등을 둔 취식 공간을 두어 갓 뽑은 우동을 먹을 수 있는 점이 매력.

 

 


 

우동왕국 우동 종류

 

한국에서 먹었던 우동은 국물+면+그외 튀김등을 올려먹는 우동 한가지 였는데.. 난 우동을 이렇게 다양하게 먹는줄 처음 알았다. 그리고 우동이 국물이 아닌 "면"의 맛이 맛있어야 하는 음식이더라. 그래서 제면소가 많고 국물없이 면의 맛을 느끼는(?) 종류의 우동들이 많다.

 

카케우동 이미지

카케우동

기본적인 우동으로, 따뜻한 국물에 면을 담아 먹습니다. 국물의 깊은 맛이 특징.

 

붓카케 우동

따뜻한 국물에 면을 담고, 그 위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스타일. 카케 국물보다 진한 국물.

 

 

계란우동 이미지

 

가마타마(간장) 우동
갓 삶은 면에 날달걀을 섞고 간장을 곁들여 먹는다. 면에 남은 열기에 달걀이 적당히 익어 몽글몽글해지는 것이 일품.

 

 

자루우동 이미지


자루우동

찬물에 헹군 우동을 채(자루)에 담아 진한 ‘쓰케다시를’ 찍어 먹는다 .

 

냉우동

찬물에 헹군 우동에 간장이나 다시쇼유(맛간장)를 넣어 먹는다. 식초, 파, 생강, 간 무, 레몬, 다진 풋고추 등도 곁들인다. 면 마니아가 즐겨 찾는 메뉴.

 


 

우동 투어

 

우동택시
다카마쓰에서 우동 맛집을 투어할 수 있는 우동택시라는게 있다. 현지인들만 아는 우동 맛집들을 택시로 데려다줘서 무척 편리할듯.
하지만 일본어로만 예약, 및 소통이 가능한듯하다.
- 우동택시 예약 공식 웹 사이트:https://www.udon-taxi.com/


공식 우동 택시 외에도 다양한 택시 회사가 우동 가게와 관광지 투어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 세토우치 택시 https://setouchi-taxi.co.jp/
- 닛신 택시 https://nissin-taxi.co.jp/service/udon.html
- 공항 택시 http://kukotaxi.com/
- 고토덴 택시 https://www.kotoden.co.jp/publichtm/bus/taxi/sightseeing/KSKsightseeing.html


렌터카
나는 차를 렌트해서 직접 운전해서 돌아다녔다. 운전이 가능하다면 렌트카를 추천함.
풀커버 보험 포함 렌트비용 하루 5~7만원


장점 : 내가 가고싶은 맛집들을 돌아볼수 있고 시간 제약이 없다
단점 : 맛집이 산길에 숨어있는 곳들이 많아 좁은길, 산길 같은데를 어렵게 가거나 포기해야할수도…

 

 

일본이심 eSIM 5G속도 데이터무제한 유심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링심, 3일, 5G 데이터 무제한,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동 맛집 추천 리스

 

우동집만 800개가 넘는다. 사실 어느 우동집에 들어가도 평타 이상은 됨. 그래도 이왕 갔으니 맛있기로 유명한곳, 역사와 전통이 있는곳에서 먹고싶잖아?
그래서 내가 다녀온 곳들, 가려했지만 위 용량 이슈로 못가본 곳들을 정리해봤다.

우동 야마다야 본점 이미지


우동 야마다야 본점
우동 맛집 추천에 빠지지않는 곳. 대표 체인 우동집 본점. 매장 내부가 엄청 멋스러움.
일반 테이블이냐 다다미에서 좌식으로 먹냐 선택할 수 있음.

 

야마고에 우동 이미지


야마고에 우동
내부 인테리어가 멋짐. 구글지도 리뷰 4000개인데 평점이 4.3.. 맛집이 아닐 수 없다

 

미시마 우동 제면소 이미지


미시마 우동 제면소
여긴 우동면 바로 뽑아서 우동만드는 제면소 우동집.
역시 리뷰 1000개이상에 4.2점



히사에다 우동 이미지


Hisaeda
리뷰 1000개이상 4.1점

 

 

반응형

그 외 다카마쓰 추천

 

다카마쓰에서 4끼 연속 우동만 먹었더니 위장이 우동사리로 꽉찼다. 밀가루 그만 먹고싶을 때 먹을 수 있는 음식.

호네츠키 토리

호네(뼈) 츠키(붙다) 토리(닭)

호네츠키토리 이미지

 

뼈붙어있는 닭 구이 요리.

겉바속촉에 짭짤한 간이 되어있어 진챠 맛있었다. 저녁에 맥주안주로 딱이었음.

다카마쓰 시내쪽 이자카야에서 먹었는데 이집 추천함. 

카도겐 이미지

평점이 왜 낮은지 모르겠음…


 

서울에서 직항있는 일본 소도시 우동왕국 우동도시 카가와현의 다카마쓰.

2박3일로 다녀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우동학교에서 우동만들기 체험도 해볼 수 있음 (일본어)

 

우동을 질리도록 먹을 수 있고 우동 가격이 5천원 정도로 아주 저렴하다.

물론 비싼곳은 비쌈. 우동집 투어하다보면 우동이 저렴해서 생각보다 돈을 많이 안쓰게됨.

 

반응형